클레이튼, 코밸런트와 파트너십으로 데이터 접근성 제공

블록체인 인덱싱 솔루션 제공업체 코밸런트(Covalent)가 클레이튼(Klaytn)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플랫폼의 데이터 가용성을 확장하고 신뢰성 높은 고품질 데이터가 필요한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코밸런트는 모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자산에 대한 완전한 투명성과 가시성을 제공하는 통합 API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밸런트의 데이터 세트는 데이터 쿼리를 위한 250억 개 이상의 트랜잭션, 30,000개 이상의 가격 피드 및 200,000개 이상의 스마트 계약을 지원한다.

이제 개발자는 코밸런트 API를 사용해 클레이튼 메인넷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으며, 체인ID 매개변수를 변경해 통합 API를 통해 네트워크에 액세스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데이터에는 다음과 같다:

-  주소별 토큰 잔고

-  주소별 트랜잭션 기록

-  주소와 티커 심볼별 가격의 기록

-  디코딩된 로그 이벤트

클레이튼 개발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개발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는 게 코밸런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밸런트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Ganesh Swami는 "클레이튼과의 파트너십은 우리에게 새로운 영역이 될 것이기에 매우 기쁘다. 클레이튼은 엔터프라이즈급 레이어로, 이 파트너십을 새롭고 흥미로운 규제와 프레임워크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라고 말했다.

클레이튼 재단 관계자는 "우리는 전 세계의 개발자, 연구원 및 사용자에게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단계 중 하나로 Covalent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코밸런트는 곧 클레이튼을 이용하는 개발자를 위한 캠페인을 시작할 계획이며, 캠페인에 대한 최신 정보와 코밸런트 데이터 사용 방법은 웹사이트와 트위터에 게시한다는 설명이다.

Klaytn은?

클레이튼은 직관적인 개발 환경과 친숙한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중심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대량 사용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개발과 함께 견고한 신뢰성과 상당한 안정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클레이튼 재단은 클레이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가속화하기위해 설립된 싱가포르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모든 혁신가가 클레이튼에 가입하고 클레이튼의 글로벌 생태계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Covalent는?

코밸런트는 빅 데이터 기술을 활용하여 수천억 개의 데이터 포인트에서 의미를 창출하고 투자자에게 실행 가능한 통찰성을 제공하며 개발자가 조직 내에서 더 높은 활용도 목표에 리소스를 할당도록 만듭니다. 소수의 체인에서 어렵게 데이터를 소싱하는 대신 코밸런트는 노드, 체인 및 데이터 피드를 포함한 수십 가지 소스에서 정보를 통합 제공합니다. 그런 다음 코밸런트API는 모든 유형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현재 및 과거 투자 성과를 포함하여 지갑별로 개별화된 데이터를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코밸런트가 하나의 API 인터페이스 내에서 모든 관련 데이터를 통합하여 빠르고 일관된 방식으로 반환하는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코인니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