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1.28억달러 이익 실현"

브레이킹 마켓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가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총 1.28억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 기준 보유한 비트코인의 공정시장가치는 14.7억달러라고 덧붙였다. 공정시장가치는 수요와 공급의 제약이 없는 공개 시장에서 충분한 지식을 지닌 분별있는 독립된 거래 당사자가 자유롭게 거래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가장 높은 가격이다. 앞서 2월 테슬라는 15억달러 상당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발표한 뒤 1분기 2.72억달러 규모 BTC를 매도, 1.01억 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전한 바 있다.

19:58

SWIFT 소액 송금 분야 진출.. 리플과 직접 경쟁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마트(Bitmart)가 공개시장에서 해커가 '가짜' BSV를 매도하는 것을 막기 위해 뉴욕 판사의 개입을 요청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마트 소유주 GBM 글로벌 홀딩스는 중국 해커가 '가짜' BSV를 사용해 불법 송금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중재 금지명령 구제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서 말하는 '가짜' BSV는 이달 초 BSV 네트워크 블록 리오그 공격을 통해 생성된 코인이다. GBM은 법원 개입이 없다면 자금 회수가 훨씬 더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트마트는 해커가 미국 상품거래법을 위반, 사기성 BSV를 발행해 미국에서 최소 43명의 사용자가 이에 영향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19:24

크림파이낸스 "iceCREAM 토크노믹스 커뮤니티 투표 통과"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사 비트메인이 최대 비트코인 채굴풀인 앤트풀의 분사 절차가 곧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비트메인은 26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앤트풀 사업 매각의 법적 절차를 지난 5월 초 마쳤으며 조만간 모든 관련 조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앞서 올 초 우지한 공동창업자는 비트메인 회장직에서 물러나면서 "잔커퇀 공동창업자가 앤트풀을 분사한 뒤 직접 이끌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분사 후 앤트풀은 해외에서 마이닝풀 및 기타 사업을 독자적으로 수행하게 되며 비트메인은 채굴기 설계,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할 예정이다.

18:22

위메이드, 빗썸 최대주주 비덴트에 300억원 추가 투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가 데일리 인사이트를 통해 "옵션 시장은 7월 내내 다소 일관된 패턴을 깨고 물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미청산 계약 규모는 최소 10억 달러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바이비트는 "8월과 9월의 콜옵션은 일부 대형 주자들이 더 많은 변동성에 베팅하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5월 폭락장 이후 잠자고 있던 파생상품 시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강세 루머를 타고 24시간 만에 15% 오른 4만 달러를 일시 돌파한 바 있다.

17:20

카자흐스탄 은행, 현지 거래소와 암호화폐 거래 관련 파일럿 진행

리플이 경쟁사로 지목하는 SWIFT(국제은행간 통신협회)가 해외 소액 결제, 송금 분야까지 진출하면서 '리플 영역'에 손을 뻗쳤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SWIFT의 새로운 SWIFT Go 서비스는 이미 7대 글로벌 은행에서 사용되고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SWIFT 시스템은 시대에 뒤떨어졌다며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지적해왔다. 그는 SWIFT 시스템이 리플의 블록체인 기반 결제보다 비용이 더 많이 들고 시간도 훨씬 오래 걸린다고 강조했다.

16:48

BK캐피탈 CEO "이더리움 하드포크 임박...강세 전망"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후오비의 중국 법인 베이징 후오비 톈사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법인 해산에 관한 결의안을 22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45일 내 법인 등록 취소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를 강화한 게 해산의 배경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지자 27일 후오비 주가는 전날 대비 21.88% 내린 9홍콩 달러로 마감했다. 앞서 중국계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도 지난달 중국 법인 해산 결정을 내린 바 있다.

15:55

엘뱅크, DOGEBACK 상장 완료

액시인피니티(AXS)가 50달러를 일시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22.85% 오른 49.4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5:05

에이프로빗 실시간 주요 암호화폐 시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웨이보를 통해 중국 공산당 간부를 양성하는 중공중앙당교의 학술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반 사회 거버넌스 연구 프로젝트의 부팀장으로 임명됐다. 매체는 저스틴 선이 이를 계기로 사업에서 손 뗄 수도 있음을 암시했다고 전했다. 반면, 중국 매체 기자 콜린 우는 트위터를 통해 "저스틴 선이 학술 연구에 참여했다고 해서 은퇴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그보다는 중국 당국과 긴밀한 관계를 보여주기 위한 것에 가깝다"고 분석했다.

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