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유명 작가 "BTC 투자, 가장 평화로운 저항 방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에 따르면 흑인 작가 이사야 잭슨(Isaiah Jackson)이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은 가장 평화로운 저항 방식"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제껏 세상과 싸우는 유일한 무기는 '돈', 그리고 '폭력'이었다. 하지만 폭력은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이 아니다. 흑인 사회를 비롯한 소외된 커뮤니티는 기존의 잘못된 시스템에서 벗어나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다. 동참하는 이들이 많아질수록 기득권 금융 세력은 자신들의 생각을 바꿀 수 밖에 없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15:46

미 국세청 관계자 "현 암호화폐 납세 지침, 이상적이지 않다"

암호화폐 투자 컨설팅업체 퀀텀이코노믹스(Quantum Economics) 창업자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이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좋은 일인지 아닌지 확신할 수는 없지만, 내년 이맘때쯤이면 모든 중앙은행이 어떤 형태로든 디지털 머니를 갖게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14:50

BTC 미체결 거래, 3만 3,000여 개

미 경제 전문지 포브스 기고자 제럴드 페네치가 “POC(Proof of Contribution) 방식은 블록체인의 분산화, 탈중앙화 수준을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POC는 ASIC 채굴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진입 문턱을 낮춘다”며 “블록체인 생태 시스템의 분산화, 탈중앙화 정도를 한층 더 제고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기업용 빅데이터 프로젝트 사이버베인(CYBERVEIN, CVT)이 좋은 사례”라고 덧붙였다.

14:16

"AI가 비트코인 거래" 투자금 68억원 챙긴 다단계업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테더 CT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향후 수년간 디지털자산 생태계에서 중심 역할을 할 것이며, 이더리움 기반 테더는 블록체인 업계 내 성장하는 벤처, 혁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힘을 실어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USDT는 디파이(탈중앙 금융)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스테이블코인으로, 이 대안 금융 시스템을 지원하는 데 테더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디파이 기축 통화로 계속 남아있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기반 스테이블코인 중 USDT 점유율은 78%에 이른다.

12:02

ECOC 강세, 보부서 49.62%↑

오는 15일까지 미국인은 2019년 암호화폐 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데, 미국 국세청 관계자조차 일부 납세 지침이 보다 명확해져야 하며 현재로서 이상적이지 않다고 밝혔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암호화폐 세금 계산 소프트웨어 개발사 코인트래커 관계자는 소극적 소득(passive income)을 가져다주는 스테이킹, 디파이(탈중앙 금융) 분야 구체적인 납세 지침도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11:27

지캐시, 16일 저녁 하트우드 업그레이드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가 창립 3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신뢰받고 기술적 강점을 가진 가상자산 거래소' 비전을 공개, 공식 채널 확대 및 역량 강화에 힘을 쏟겠다고 14일 밝혔다. 향후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생산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를 보다 친숙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공식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10:37

전날 유니스왑 거래량 4500만 달러, 64%↑

대표적인 비트코인 비관론자이자 금 투자 옹호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가 최근 트위터에서 유저를 대상으로 "BTC가 1만 달러 아래에서 얼마나 더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갈까. 당신의 인내 기간은?"이라는 질문에 15.5%가 "1년 이상", 13.8%가 "3년 이상", 12.5%가 "10년 이상", 58.1%가 "무덤까지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10:15

日 코인체크, 21일 BAT 상장

JGZ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4시간 주요 10개 거래소의 월렛에 유입된 USDT는 약 3954억 원 규모다. 같은 시간 해당 거래소에서 출금된 USDT는 4329 억 원 규모다. 이로써 지난 24시간 해당 거래소 월렛에는 약 375 억 원 규모의 USDT가 순유출됐다. 최근 7일 기준, 주요 10개 거래소 USDT 월렛에는 약 3360억 원 규모의 USDT가 순유출됐다.

0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