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bitco DEFI Research Vol.1] 2020년 Defi 프로젝트 성장에 따른 토큰 가치 220% 상승

지난 1년간 크립도 커뮤니티에서는 디파이에 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새로운 디파이 프로토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6월16일 현재 디파이에 예치된 금액의 가치는 약10억달러이다. 디파이의 성장과 함께, 다른 크립토 분야 토큰들은 얼마나 높게 평가받았는지 비교해보자. 논의될 주 내용들은: CeFi, 메인넷, 겜블링, 게임 토큰들이다. 비교대상으로 선정한 토큰들은 각 분야에서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 토큰들이다. CeFi, DeFi, 게임을 대표하는 15개의 토큰들과, 메인넷과 겜블링 도메인을 대표할 14개의 토큰을 선정했다.

1,200억 원어치를 판매한 '토큰'이 있다구요?

최근 어떤 암호화폐 토큰이 1억 달러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중국 빅테크의 블록체인' 취재 뒷이야기

지난달부터 중국 대형 IT 기업들의 블록체인 전략을 소개하는 ‘중국 빅테크’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김태린] 거래소에 빙의해 애니멀고를 상장심사 해봤다

큰 거래소의 상장, 유의종목 지정, 상장폐지 이슈 등은 코인 시장에 언제나 큰 화제를 몰고 온다.

세계은행 "스마트 콘트랙트, 궁극적으로 '이것' 해결돼야"

세계은행이 금융산업에서 스마트 콘트랙트가 가지는 효용성 여부에 대한 보고서를 내놨다.

aSSIST, 경영대학원 최초 AIㆍ크립토 MBA 개설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이 경영대학원 최초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함께 전공할 수 있는 ‘AIㆍ크립토 MBA 석사학위 과정’을 신설했다고 7월 14일 밝혔다.

[B노트] 의혹과 진실 사이, 그 가운데 코인러가 있다

요새 국내 크립토 시장이 시끄럽습니다.

방문자수 기준 3대 거래소는? 빗썸ㆍ업비트, 그리고 OOO

블록체인 상장 마케팅 연구소 이더랩(대표 김경수)이 ‘2020년 6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방문자 트래픽’ 자료(그래픽)를 7월 13일 공개했다.

[타로핀] 업계인은 나가고 업자만이 남았구나

누가 듣더라도 맞는 말이지만, 누가 말하느냐에 따라 ‘쳐 맞는’ 말이 있다.

보안 사각지대 POS 단말기 "암호화 절실"

금융정보 유출 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국내 고객의 카드정보 90만 건이 해외 다크웹에서 거래되고 있었던 사건,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 및 카카오뱅크 부정 결제 사고까지 올해만 해도 이슈가 된 금융정보 관련 이슈가 많았습니다. 비단 올해가 아니더라도 개인 금융정보 유출 사건은 꾸준히 발생했습니다.

징둥(JD.com)의 블록체인은 RaaS의 핵심수단

2004년 설립된 징둥닷컴은 제품 매입과 배송 등 유통 전 과정의 직접 처리하기 위해 2007년부터 자체 물류 시스템을 만들기 시작했다. 외주 기업에 물류를 맡긴 알리바바, 타오바오 등 경쟁 기업과 차별화를 꾀했다. 덕분에 징둥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도약했다. “정품을 하루만에 배달해 드립니다(Authentic products, delivered today)”라는 슬로건이 이같은 전략을 상징한다.

코로나19를 통해 배운 수학적 교훈

코로나19 팬데믹이 고마운 이유가 하나 있다면, 우리가 수학적 교훈을 얻었다는 것이다.감염자 수가 2명에서 4명, 8명, 16명, 32명, 64명, 128명으로 늘어나는 것을 지켜보며 사람들은 실생활에서 기하급수적인 증가가 무엇인지 이해해야 할 이유가 생겼다. 지금 같은 상황이 없었더라면 인간의 단순한 머리론 네트워크 주도의 빠른 성장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이해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실제 지난 수 세기 동안 그래왔다. (체스 게임을 발명한 사람에게 나라 안에 있는 쌀을 전부 다 내줘야 했던 어느 황제의 전설을 보면 알 수 있다)

홍콩 국가보안법, 현지 암호화폐 중개상들 위협한다

미국이 중국 정부의 홍콩 국가보안법에 대한 제재에 곧장 착수했다. 중국 정부는 홍콩의 금융 시스템을 엄격히 통제하려는 기조를 굽힐 뜻이 없어 보인다. 현지 암호화폐 중개업체는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다.

정부 "특금법 시행령, 부처간 협의만 남았다"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개정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과 관련해 암호화폐 거래소 등 관련 사업자들의 법적 의무를 구체적으로 규정하게 될 시행령이 마지막 절차인 관련 부처간 협의만 앞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트위터 CEO, 스퀘어 지분 통한 펀드로 기본소득 기금 기부

트위터 CEO이자 비트코인 옹호론자로 알려져 있는 잭 도시가 새로 설립된 미국의 기본소득 비영리단체에 300만 달러를 기부했다.

핫이슈로 떠오른 레버리지 토큰, 메이저 발행사 3사 비교분석

레버리지 토큰의 본질은 레버리지 기능이 있는 ERC20 토큰이다. 레버리지 토큰이 전통 레버리지 거래와 다른 부분은 투자자가 레버리지 토큰을 거래할 때 증거금을 예치할 필요 없이 단순히 토큰을 사고 팔기만 해도 지렛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에임리치] 알트코인 상승장세 본격화...비트코인 옵션 변동성 감소는 '최적 조건'

전일 상승 흐름으로 마감했던 암호화폐 시장은 14시 현재 단기 매물 출회로 인해 소폭 약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이 강세 흐름을 보이며 한때 9,400달러 선을 회복하기도 했고, 알트코인 시장도 활기를 띠었다. 주요 알트코인 중에서 리플(XRP), 카르다노 에이다(ADA), 체인링크(LINK) 등은 두 자릿수 상승세를 보였고, 특히 도지코인(DOGE)는 50%를 넘게 폭등했다.

코즘 상장폐지를 보면서 생긴 작은 소망

최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코즘(COSM)의 거래지원을 종료했다

'수수료 폭탄' 사건에 업비트 해커 발자국이 보인다

지난달 이더리움 송금 수수료로 수십억원이 지불된 초유의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이 사건이 업비트와 플러스토큰 등 국내외 대규모 해킹사건과 관련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