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상장신고서 분석: 디파이·사토시 나카모토 리스크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미국 증시 상장을 앞두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S-1 양식 증권 상장 신고서가 공개됐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가 주관사 없이 나스닥에 직접 상장할 거란 추측이 사실로 드러났다.

FATF, 암호화폐 트래블룰 수정안 6월 발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는 회원국과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의견을 수렴해 자금이동규칙(트래블룰) 최종 권고안 초안을 내달 중 발표한다. 트래블룰 최종 권고안은 회원국 승인을 거쳐 오는 6월 공개된다.

마이클 세일러, 오스카 와일드 명문 인용해 찰리 멍거 비판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CEO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오스카 와일드의 유명한 문장을 인용해 "매혹적인 것보다 영구적인 수입을 얻는 것이 낫다(It is better to have a permanent income than to be fascinating)"는 글을 2월 25일 자신의 트위터에 게재했다. 오스카 와일드는 유명한 아일랜드 시인이자 작가다.

[시황] 치솟는 미 국채 금리, 비트코인도 영향?

비트코인 가격이 꾸준히 내려갔다.■ 오늘 아침 10시 기준 비트코인은 개당 약 4만6500달러선에 거래됐다. 24시간 사이 약 8% 하락한 수치다.

'암호화폐 사용자 1억명 넘어, 베이비붐 세대도 관심'

디지털 자산 거래 사이트 크립토닷컴(crypto.com)의 조사에 따르면 올들어 1월에만 글로벌 암호화폐 사용자 수가 15.7% 증가했고 1월 현재 전 세계적으로 1억 6백만명의 암호화폐 사용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월 25일 에이앰비크립토가 보도했다. 크립토닷컴 연구원 캐빈 왕(Kevin Wang)은 "비트코인의 강력한 성장이 사용자 증가의 주요 원동력"이라고 분석했다.

미국 현지 법조인 “테더 이슈, 해소됐다고 보기 어려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가 미국 현지 법조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테더 이슈는 아직 해소된 것이라고 보기 어렵다는 관점을 2월 25일(현지시간) 내놨다. 뉴욕이 아닌 다른 주에서도 테더사에게 같은 요구를 할 수 있으며, 뉴욕 역시 그들을 감독할 권리가 여전히 남아있다는 게 법률가들의 의견이다. 뉴욕검찰청은 지난 2019년 테더사와 자회사인 비트파이넥스를 고객 자산 손실 및 횡령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단독] 젠서, 퀸비, 코넌, 애니버스… 사기·다단계에 활용돼

빗썸에 상장된 암호화폐를 활용한 사기, 유사수신, 불법 다단계가 확인됐다.

[에임리치] 내일 비트코인 옵션 만기…미결 물량 많아 주의 요망

월말 비트코인 옵션 만기일을 앞두고 변동성이 다시 확대되고 있다.

일본 금융사 '모넥스', 비트코인 호황에 급성장

일본 도쿄에 설립된 금융기업 모넥스 그룹(Monex Group)의 주가가 올해 들어 작년 대비 3배 이상 급성장했다.

디파이가 더 주목 받는 이유? 게임스톱 덕분이다

지난 주에 DeepF**kingValue라고도 알려진, 레딧의 투자자 키스 길이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에서 증언했다.

나이지리아의 '암호화폐 금지법'이 패착인 이유

나이지리아는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

미 연준 시스템 마비…코인베이스·크라켄 달러 입출금도 멈춰

미국 연방준비위원회의 중앙은행 실시간 송금 시스템이 작동을 멈췄다가 복구됐다.

뉴욕주 검찰청 "미 달러로 가치보장? 테더 주장은 거짓"

미국 뉴욕주 검찰청(NYAG)이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를 운용하는 테더, 거래소 비트파이넥스와 벌금 1850만달러에 합의했다고 23일 밝혔다.

비트코인 강한 조정에도 불구, 기관들의 진입 계속

금주들어 지난 이틀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급하하면서 한때 45,000달러선 아래로 떨어지기도 했다.

빌 게이츠 "비트코인 낙관하지 않는다"

마이크로 소프트 공동 창업자 빌 게이츠는 22일 블룸버그 테크놀로지에 출연해 에밀리 창과 가진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채굴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는 비트코인의 팬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블룸버그가 2월 23일 보도했다.

옐런 미 재무장관 "비트코인, 매우 투기적이며 비효율적"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이 비트코인에 대해 경고 메시지를 던졌다.재닛 옐런 재무장관은 22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가 주최한 '2021 딜북 DC 정책 프로젝트(2021 DealBook DC Policy Project)'에 참여해 "비트코인은 매우 투기적인 수단이며, 비효율적"이라며,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 경고했다.

한국은행, 올 하반기 CBDC 테스트한다

한국은행이 올 하반기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테스트한다.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3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 출석해 CBDC 테스트와 제도적·기술적 연구를 강화하겠다고 보고했다.

웨드부시 "상장기업 3~5%, 18개월내 BTC 투자할 것"

미국 투자은행 웨드부시(Wedbush Securities)의 전무이자 선임 주식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대니얼 아이브스(Daniel Ives)는 22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상장기업 3~5%가 테슬라를 따라 향후 18개월 내에 비트코인을 구매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비트푸시가 2월 23일 보도했다.

[시황] 비트코인·이더리움 급락한 이유는?

급격한 매도세가 이어지며 비트코인 가격은 19%나 하락했다. 개당 1만달러 이상 하락하며 올해 들어 가장 큰 손실 폭을 기록했다. 그러나 이후 빠르게 올라 5만3천달러까지 회복했다.

WSJ "비트코인은 구매하지 않더라도 외면해선 안된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비트코인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에도 불구하고 구매를 꺼리는 투자자를 위해 투자은행이나 결제 회사와 같은 다른 선택지가 있다면서 비트코인을 외면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을 게재했다고 비트푸시가 2월 21일 보도했다.